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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07 14:53 view : 14,987
[NGOCMS][Webcm30]기부금영수증 관련 주요 공지
안녕하세요 앤컴입니다.

기부금단체의 회원별 기부내역을 국세청에 자료제출하는 날짜 마감이 오늘로 다가왔습니다. 
몇가지 주의 사항에 대해 공지하오니 필독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자료제출기간 : 2015년 12월 28일(월) ~ 2016년 1월 7일(목) 
(법정제출기간은 2016년 1월 7일(목)까지나 2016년 1월 8일(금) ~ 2016년 1월 14일(목) 까지 추가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정할 수 없습니다.)

1. 1월 7일(오늘)까지 자료제출하는 기부내역은 주민등록번호 13자리가 정확히 들어있는 개인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사업자번호 10자리로 입력되어 있는 법인등은 자료에 포함되어 있더라도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시스템에서 처리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들 법인에 대해서는 기부금단체에서 일일이 기부금영수증을 우편발송 하셔야 합니다. 
   이는 국세청의 정책에 따른 것입니다. 
   (현재의 기간은 개인의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기간이고, 법인의 기부금 내역에 대한 일반경비 처리 등은 5월달 입니다.)

2. 기부금단체에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로그인후 자료제출을 할 경우, 처음에 보낸 자료에 누락분이 있어서 다시 보낼 때 처음에 보낸 자료는 무시되고
   최종적으로 마지막에 보낸 자료만 인정됩니다. 
   예를 들어 최초 100건에 대해 자료를 보냈으나, 10건의 누락사실을 깨닫고 다시 110건을 보낸 다면 최초 보낸 100건은 무시되고 마지막으로 보낸 110건이 처리됩니다.

3. 기부금영수증을 일일이 출력하여 회원에게 우편발송을 할 경우에는 굳이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자료제출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로,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자료제출을 했다면, 굳이 회원에게 일일이 기부금영수증을 우편발송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2개의 방법중 1개만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4. 국세청 홈텍스에 자료제출을 하기 위해서는 기부금단체신청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홈텍스에 법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후에 기부금단체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이때 기부단체코드(예 EBD, EAD....)를 지정해야 합니다. 이 코드를 바탕으로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자료제출을 위한 파일(G0020_12345678....)을 
   만들수 있습니다. 기부금단체신청은 오직 1회만 하면 됩니다.(다음년도에는 할 필요 없슴)

5. 자료제출 검증하기를 했을때 만약 귀속년도 오류가 날 경우
   : EB21-22 처리 기간이 년도가 달라서 생기는 오류입니다. (02-336-0980으로 문의)

   검증하기 했을때 B레코드의 합계금액과 D레코드의 합계 금액이 다르다는 오류
   : 특정회원의 납부내역이 특정 이유로 인해 누락되어 생기는 오류입니다. (02-336-0980으로 문의

그외 국세청 관련문의는 홈택스 세미래콜센터 126 - 1 - 5 - 2 번으로 상담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30~40분 정도 기다리면 통화가능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