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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28 10:24 view : 2,599
[NGOCMS] 우리은행 신규 회원 등록 및 출금 절차 변경
1 배경
가) CMS 서비스 이용고객은 약관에 의해서 자동이체 동의서를 서면징구하여야 하지만, 자동이체동의서를 정확히 징구하지 않고 출금하는 건이 발생함
나) 최근 자동이체 동의서를 작성하지 않은 채 출금된 우리은행 거래 회원의 민원 제기가 다발하여 우리은행의 클레임 발생
다) 우리은행의 요청에 의하여 당사의 우리은행 거래 고객의 자동이체 동의서 징구 확인 절차 시행

2 변경된 우리은행 회원 등록 및 출금 절차
가) 자동이체 회원 등록 후 회원등록 결과 확인 시 정상 고객 중 우리은행 거래 회원은 출금보류 회원으로 등록
나) 등록된 회원에 대하여 이용고객이 각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자동이체 동의서를 효성FMS로 팩스(02-510-2279) 전송(녹취를 이용하는 업체는 녹취록 혹은 녹취 파일, 공인인증을 통한 전자서명 업체는 전자서명 파일 메일 전송, cms@hyosung.com )
다) 접수된 자동이체 동의서 회원의 정보를 자동이체 등록 회원의 정보를 검색하여 동의서 접수 여부 체크하고 전산화일로 변경
라) 접수된 자동이체동의서를 우리은행에서 확인함
마) 이용고객의 출금 신청시 출금 보류회원도 선출금 신청 접수
바) 출금 요청데이터 중 D-1 17:00까지 정상회원으로 변경된 데이터만 출금 진행
사) 변경 절차는 7월 1일(금) 접수 우리은행 거래 회원부터 시행 예정

<우리은행 거래 회원 등록 및 출금 절차>



3 주의 사항
가) 화면상에서 자동이체 회원 등록을 하지 않고 팩스만 접수 시 회원 확인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회원 신청과 함께 팩스 접수 요망(이용 고객 안내 요망)
나) 팩스 접수본 확인시 접수 불가 처리건에 대하여 안내 요망
① 은행이 확인하는 동의서이므로 자동이체 동의서 요건등의 안내 요망

다) 고객이 우리은행 회원등록이 불편하다고 할 때는 우리은행의 방침상 확인이 불가피함을 설명하고, 불편의 해소를 위해선 우리은행이 아닌 타 은행으로 접수를 유도해 줄 것
라) 우리은행 고객의 경우 출금신청 이전에 회원 동의서 접수 및 확인 기간을 고려할 것
① 정상적으로 처리해도 타은행에 비해서 최소 2~3영업일 추가 소요 예정
② 예) 7월 15일(금) 출금 예정이면 7월 8일(금) 이전에 회원 신청 및 동의서 접수

마) 기존에 등록된 회원의 경우 정상적으로 출금 가능함
바) ID가 변경된 양도양수업체도 기존 회원 재등록시 우리은행 거래 회원의 자동이체 동의서 징구해야 함(ID 미변경 업체는 기존 회원 유지됨)
사) 고객 안내용 팝업창은 6월 28일(화) 제공 예정이며, 우리은행 회원 신청시에도 회원등록 절차 안내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