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공지사항

앤컴커뮤니케이션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5-12-20 09:49 view : 2,880
연말정산 소득공제영수증 발급과 관련하여
1. 소득공제영수증 발행은 '기부금영수증' 양식으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NGO 단체의 경우 과거 임의양식 '소득공제영수증'을 발급하였으나 금년부터는 국세청 지정양식에 의해 '기부금영수증'을 출력하셔야 합니다. 정확한 법규정에 의하여 '기부금영수증' 이외의 양식은 소득공제혜택이 없는건 아닙니다. 다만 국세청에서 '기부금영수증' 표준양식을 제공하고 있기에 편의상 올해부터는 가급적 '기부금영수증'으로 출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2. 귀 단체의 '기부금영수증'이 실제로 회원들의 연말정산시 소득공제혜택이 있는지 없는지는 국세청으로 문의하세요.

단체로 회비를 납부할 경우, 회비의 성격이 지정기부금인지, 법정기부금인지, 정치기부금인지의 여부는 국세청으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기부금유형과 기부금코드는 '환경설정>>자기정보변경'에서 변경가능합니다.
또한 회원들이 납부한 회비가 소득공제가 가능한지의 여부도 국세청이나 관할세무서로 문의하십시오.

3. 단체 직인은 '기부금영수증' 출력후 가급적 직접 찍으시기 바랍니다.

금년부터 인터넷에서 직접 발행한 서류에 대해서는 'DRM 및 복사방지코드와 이차원바코드' 등의 보안시스템이 탑재되어야 하고, 또한 국세청의 사후관리를 위해 일정기간 보관되어야 합니다. 국세청에 문의한 결과 아직 관련 법규정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상기 보안시스템이 탑재되어야 하는 경우는 홍길동 회원이 직접 WebCM에 로그인하여 자신의 연말정산용 '기부금영수증'을 직접 출력해야 하는 경우입니다만 본 WebCM 프로그램은 홍길동 회원에 대해 직접 프린트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체의 CMS관리자분이 모든 회원에 대해 '기부금영수증' 또는 '소득공제영수증'을 일괄 프린트하여 홍길동 회원에게 우편으로 원본영수증을 발송하기 때문에(즉, 영수증이 복사본이 아닌 원본을 우편으로 보내기 때문에) 굳이 보안시스템을 탑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영수증에 대한 직인은 가급적 직접 찍어서 회원들에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국세청 확인 결과, 인터넷상에서 직인을 자동 프린트하여 발행한다 하여도 국세청이 차후에 유선으로 확인하여 사실관계(실제로 납부하였는가를 단체로 확인함)가 증명되면 소득공제가 유효하다고 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02-336-098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